딜라이트닷넷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야놀자 vs 여기어때, 숙박 O2O 경쟁할수록 이용자 혜택↑

야놀자 vs 여기어때, 숙박 O2O 경쟁할수록 이용자 혜택↑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6.05.17 11:18

중소형호텔(모텔) 숙박 시장이 뜨겁습니다. 관련 O2O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야놀자와 여기어때(위드이노베이션) 간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인데요. 두 업체가 시장 경쟁을 이어가면서 기존에 없던 이용자 혜택이 하나둘 생겨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변화입니다.야놀자(www.ya…

‘선정만 되면 절반의 성공’…앱스토어 피처, 마케팅 효과는 얼마나

‘선정만 되면 절반의 성공’…앱스토어 피처, 마케팅 효과는 얼마나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6.05.06 16:15

모바일 앱 개발사나 퍼블리셔들이 최고의 마케팅으로 꼽는 ‘앱스토어 피처’의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요. 이번에 다운로드 증가수치 등 구체적인 조사결과가 나와 눈길을 끕니다. 지난 5일 모바일 앱 분석업체 앱애니(www.appannie.com)가 관련 보고서(The Valu…

‘별이되어라’, 게임명처럼 게임빌의 스타가 된 이유

‘별이되어라’, 게임명처럼 게임빌의 스타가 된 이유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6.04.11 15:53

‘별이되어라’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시즌(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될 때마다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매출 순위가 급상승하는데요. 그만큼 열혈 이용자층이 두텁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서비스…

“2020년 매출 5조원” 방준혁, 비현실적 목표 내세운 이유

“2020년 매출 5조원” 방준혁, 비현실적 목표 내세운 이유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6.03.30 15:52

방준혁 넷마블게임즈 의장이 지난 29일 신도림 테크노마트에 마련한 임직원 워크숍에서 2020년 매출 목표로 5조원을 내세웠습니다. 지난해 1조원 클럽에 턱걸이로 가입한 기업이 5년 만에 넘어서기엔 상당히 큰 액수인데요. 그야말로 꿈같은 얘기입니다.넥슨의 경우 지난 20…

통신 프라이버시 보호, ‘포털-통신사’ 입장 갈리는 이유?

통신 프라이버시 보호, ‘포털-통신사’ 입장 갈리는 이유?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6.03.21 08:34

통신 프라이버시 보호를 두고 포털과 통신사의 입장이 갈리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영장 없는 수사기관의 통신자료 요청에 앞으로도 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나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는 기존대로 수사기관에 협조하겠다는 의견을 여러 언론을 통해 밝혔습니다. 새삼…

[창간특집①] 모바일게임 2라운드, 빅뱅 다가온다

[창간특집①] 모바일게임 2라운드, 빅뱅 다가온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5.09.24 10:16

모바일게임 시장 경쟁 2라운드가 펼쳐질 전망입니다. 지난 몇 년간 수많은 업체들이 시장 경쟁을 이어온 가운데 최근 주요 사업자들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데요.현 시점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은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넷마블)입니다. 모두의마블, 몬스터길…

[창간특집②] 넷마블, 모바일 선두 입지 굳힌다

[창간특집②] 넷마블, 모바일 선두 입지 굳힌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5.09.24 10:21

넷마블게임즈(www.netmarble.net 대표 권영식)는 올 하반기 모바일 선두 입지를 굳힐 계획입니다. 지난 22일 출시된 텐센트의 모바일 총싸움(TPS·3인칭슈팅)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백발백중은 중국, 대만 등 …

[창간특집③] 넥슨, 모바일서도 최강자 노린다

[창간특집③] 넥슨, 모바일서도 최강자 노린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5.09.24 10:24

넥슨(www.nexon.com 대표 박지원)은 올 하반기 모바일게임 시장에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다수 선보일 계획입니다. 회사 측은 모두 ‘고품질’의 신작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는데요.올 4분기 내놓을 주요 게임을 꼽아보면 ▲히트(HIT) ▲레거시퀘스트(Legacy Que…

온라인 AOS 내달 출시…드래곤플라이의 야심찬 도전

온라인 AOS 내달 출시…드래곤플라이의 야심찬 도전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5.09.17 16:00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실시간전략(RTS) 요소를 강화한 온라인 적진점령(AOS)게임 ‘슈퍼스타 파이터’(ssf.dfl.co.kr)를 내달 15일 출시(정식시즌 개막)합니다. 자체 개발했고 직접 서비스를 하는 만큼 회사 측의 성공 기대감이 큰 상황입니다.주지하다시…

“‘애스커’의 액션 비밀, 하복 엔진에 있다”

“‘애스커’의 액션 비밀, 하복 엔진에 있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5.09.07 17:09

게임 엔진(개발솔루션) 업체 하복(www.havok.com)이 국내에서 본격적인 시장 공략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하복 엔진을 활용한 네오위즈게임즈의 온라인게임 ‘애스커’가 출시됐기 때문인데요.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하복의 활용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복…

넥슨, 모바일서 숨통 틔우나…‘도미네이션즈’ 두각

넥슨, 모바일서 숨통 틔우나…‘도미네이션즈’ 두각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5.09.03 15:12

넥슨코리아(대표 박지원)가 오랜만에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얼마 전 출시한 모바일 전략게임 ‘도미네이션즈’가 구글플레이 게임부문 최고매출 11위까지 올랐는데요. 넥슨은 2014년 2월 출시한 ‘영웅의 군단’ 이후 이렇다 할 흥행작이 없다가 중국에…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제대로 해야…고민 더 필요”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제대로 해야…고민 더 필요”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5.08.28 17:37

‘확률형 게임 아이템 자율규제 현황’에 대해 게임산업을 취재하는 기자들과 업계 관계자가 모여 논의를 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게임기자연구모임 주최로 지난 25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 회의실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다양한 주장이 나왔습니다.“이왕 (…

“생각하는 모든 액션이 가능”…네오위즈게임즈, ‘애스커’ 출시 초읽기

“생각하는 모든 액션이 가능”…네오위즈게임즈, ‘애스커’ 출시 초읽기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5.08.19 14:37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가 온라인게임 ‘애스커’(asker.pmang.com)의 사전등록을 시작했습니다. 애스커는 자회사 네오위즈씨알에스(대표 오용환)가 개발 중인 액션 게임인데요. 오는 25일 출시(OBT)에 앞서 본격적인 시장 진입 단계에 들어섰습니다.애스커는 …

파이널판타지14, 초반 반응 ‘합격점’…유료화 충격 이겨낼까

파이널판타지14, 초반 반응 ‘합격점’…유료화 충격 이겨낼까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5.08.17 14:37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이 지난 14일 대형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14’(www.ff14.co.kr)를 사전 오픈했습니다. 말이 사전 오픈이지 정식 서비스와 동일하기 때문에 출시(OBT)라고 봐도 무방합니다.17일 게임트릭스 PC방 점유율 순위에 따르면 파이널판…

‘타이탄폴’이 부분유료화로 나온다면…넥슨 시도, 성공적?

‘타이탄폴’이 부분유료화로 나온다면…넥슨 시도, 성공적?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5.07.29 16:33

미국 일렉트로닉아츠(EA)의 총싸움(FPS)게임 ‘타이탄폴’이 온라인게임으로 재탄생할 기회를 맞았습니다. 29일 넥슨(대표 오웬 마호니)이 넥슨코리아(대표 박지원)를 통해 EA와 타이탄폴의 온라인게임 개발과 아시아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는데요. 출시 일정은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