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김도현 기자 블로그

롤러블과 폴더블, 어느 것이 더 어려울까?

롤러블과 폴더블, 어느 것이 더 어려울까? - 삽입된 이미지
김도현 기자 블로그 20.01.15 16:01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지난해 돌돌 마는(Rollable, 롤러블) 기기와 접는(Foldable, 폴더블) 기기가 연이어 등장했다. 기술 혁신의 향연이다. 비슷한 시기에 공개되…

‘무정전 전원장치’(UPS) 가동해도 정전사고 못막는 이유는?

‘무정전 전원장치’(UPS) 가동해도 정전사고 못막는 이유는? - 삽입된 이미지
김도현 기자 블로그 20.01.06 16:01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지난해 마지막 날.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이 1분여 동안 멈췄다. 경기도 화성 신수원 변전소의 송전 케이블이 터진 탓이다. 일대가 2분가량 정전됐다. 사업장…

문 열린 中 배터리 시장…국내 업체 영향은?

문 열린 中 배터리 시장…국내 업체 영향은? - 삽입된 이미지
김도현 기자 블로그 19.12.17 11:12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중국이 배터리 시장 문을 열었다. 국내외 업체들이 일부 보조금 혜택을 받는다. 다만 업계에서는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중국 정책은 변수가 많은 탓이다.1…

‘소송전’ SK이노-LG화학, 中 공략 본격화…증설 경쟁 격화

‘소송전’ SK이노-LG화학, 中 공략 본격화…증설 경쟁 격화 - 삽입된 이미지
김도현 기자 블로그 19.12.03 17:12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SK이노베이션과 LG화학이 중국 배터리 시장을 공략한다. 소송전과 별개로 중국 투자를 늘릴 방침이다. 중국은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꼽힌다.3일 업계…

韓 디스플레이 업계, ‘극일’ 탄탄대로

韓 디스플레이 업계, ‘극일’ 탄탄대로 - 삽입된 이미지
김도현 기자 블로그 19.10.14 23:10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일본이 디스플레이 핵심소재 3종의 수출심사를 강화한 지난 7월. 관련 업계에는 먹구름이 드리웠다. 하지만 100일이 넘어선 현재, 국내 디스플레이 업체의…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속내…“보여주기식 정책은 무의미”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속내…“보여주기식 정책은 무의미”  - 삽입된 이미지
김도현 기자 블로그 19.09.24 08:09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일본 수출규제가 본격화되면서 정부는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다. 국내 반도체·디스플레이 업계를 보호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이다. 설문조사, 간담회 등을 통해…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 일본 수출규제 대응 마련, 어디까지 왔나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 일본 수출규제 대응 마련, 어디까지 왔나 - 삽입된 이미지
김도현 기자 블로그 19.09.24 08:09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일본 수출규제가 시작된 지 80여일. 이 기간 정부와 반도체·디스플레이 업계는 분주하게 움직였다. 일본 무역보복 조치에 대응하기 위함이었다.정…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 ‘탈일본’ 속도 높이는 반·디 업계…국산화 가능성은?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 ‘탈일본’ 속도 높이는 반·디 업계…국산화 가능성은? - 삽입된 이미지
김도현 기자 블로그 19.09.24 08:09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국내 반도체·디스플레이 업계가 탈(脫)일본 속도를 높이고 있다.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도, 한계에 부딪히기도 했다. 일본의존도를 낮춰가는 과정을 겪는 중이…

반·디 업계의 우려…“완벽한 국산화는 없다”

반·디 업계의 우려…“완벽한 국산화는 없다” - 삽입된 이미지
김도현 기자 블로그 19.09.05 15:09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장비가 ‘메이드 인 코리아’여도 핵심부품은 다른 나라 제품일 수 있다. 100% 국산화했다고 볼 수 없는 부분이다. 복합적으로 따지면 온전한 의미의 국…

美 마이크론·中 칭화유니, D램 강화하는 이유

美 마이크론·中 칭화유니, D램 강화하는 이유 - 삽입된 이미지
김도현 기자 블로그 19.08.29 08:08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메모리반도체 불황은 진행형이다. 내년까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업체들은 생산 및 투자를 줄이고 있다. 미국 마이크론과 중국 칭화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