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연말과 연초 시장을 겨냥해 각종 업데이트를 내놓고 각종 이벤트를 벌입니다. 이용자들이 닁큼 접속해야 할 만큼 눈에 띄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닁큼은 ‘머뭇거리지 않고 단번에 빨리’라는 뜻을 가진 표준어인데요. 평소 관심을 둔 게임이 있다면 지금이 접속할 적기라고 생각됩니다.

넥슨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재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1월2일 일부 지역 리뉴얼(개편)과 ‘소탕임무’ 추가 ▲1월22일 신규 콘텐츠 및 레이드 추가 업데이트가 예정됐습니다. 게임 내 콘텐츠 간 밸런스(균형)를 재편하고 ‘백제전방요새’, ‘봉래산 깊은 곳’, ‘암흑결계’, ‘흑월탑’ 등 13개 사냥터 난이도를 대폭 완화합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선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내년 1월2일까지 이어집니다. ▲3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이상한 산타의 흔적’ 스토리 이벤트를 완수하면 전용 교환상점을 통해 ‘와일드 레드산타 세트’, ‘큐트 레드산타 세트’, ‘러블리 레드산타 세트’, ‘루돌프 파티 머리티’, ‘루돌프 모자’, ‘타이틀: 달리는 기분♬ 상쾌도 하다♪’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이상한 산타의 흔적’을 지급합니다.

넷마블은 모바일게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장갑, 연금 기능 등을 추가하는 연말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장갑은 생명력, 방어력, 방어무시 공격력 상승이 가능한 장신구로 총 5등급으로 구분됩니다. 최고 등급인 전설의 경우 명중 능력치가 더해져 개인 및 팀 플레이 시 막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갖고 있던 재료에 ‘연금석’을 더해 상위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는 ‘연금’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영웅의 파편 240개, 1주년 전설 장비 도안 조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아듀 2019 이벤트’도 있습니다. ▲최대 1주년 전설 장비 도안 조각 상자 및 1주년 설화 장비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넷마블 간판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엔 신규 영웅 수르트가 등장했습니다. 수르트는 칠대성 소속의 강력한 방어형 영웅입니다. 상대방의 진형을 부수고 고정 대미지까지 줄 수 있는 강력한 각성기를 보유하고 있어 눈길을 끄는데요. 이용자가 수르트 성장 미션을 달성했을 때 ▲수르트 영혼의 조각20개와 2성 슬라임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 중입니다.

엔씨소프트는 내년 1월15일까지 온라인게임 ‘아이온’에서 해피 슈고데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AP(어비스포인트) 획득 2배, 필드(76~80레벨) 경험치 획득 2배, 인던(80레벨 이상) 입장 횟수 2배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용자들은 아이온 접속 시간에 따라 ▲여러 보상으로 구성된 ‘해피 슈고데이 선물 꾸러미’도 수량 제한 없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컴투스는 인기 야구게임 라인업에 연말연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MLB9이닝스’에선 1월12일까지 접속 보상, 주차별 미션을 진행해 선물 상자를 제공하고 ▲‘MLB9이닝스GM’에선 일일 미션을 통해 눈사람과 가위, 바위, 보 대결을 펼치는 보상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대표 낚시게임 ‘낚시의 신’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여행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구글플레이와 연계해 다음달 10일까지 결제 금액에 따라 ‘플래티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계정당 1회 한정으로 3만3000 플래티넘 포인트와 구글 기프트 카드 3만원권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내에 제시된 일일 미션을 달성하면 룰렛에서 골드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1일 1회 골드 코인을 사용해 룰렛을 돌려 ‘캐럿’, ‘최상급 마력의 원소’, ‘소환석’, ‘골드’, ‘탐사력’ 또는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 권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내년 1월1일에는 2020캐럿을, 3일까지 접속 시 6성 영웅 장비, 즉시 6성 진화 등 다양한 보상도 지급합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역할수행게임(RPG) ‘에픽세븐’에서 실시간 대전(PVP) 콘텐츠 월드 아레나 1차 프리시즌을 개막합니다. 한국, 글로벌, 아시아, 유럽 4개 서버의 모든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대전을 펼치는 콘텐츠인데요. 회사는 이를 기념해 ▲오는 1월5일까지 장비 무료 해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골드 및 경험치 획득량 증가, 각종 재료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가 포함된 특별한 버프도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14번째 클래스 샤이를 추가했습니다. 회사는 샤이 출시를 기념해 ▲1월1주차까지 ‘샤이 3X3 그림 조각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그림 조각을 맞춰 샤이를 완성하면 토템 상자, 방어구 무기 의상 상자 돌파의 연금석 함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1월2주차까지 샤이 레벨 달성 구간에 따라 최대 1500블랙펄과 기술 교본을 받을 수 있는 ‘샤이 레벨 달성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1월3주차까지 ‘크리스마스 실버벨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5일까지 출석 일차에 따라 토템상자, 마패, 장신구 상자, 블랙펄 등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출석부’ 이벤트도 시작합니다.

[이대호기자 블로그=게임 그리고 소셜]
저작권자 © 딜라이트닷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