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니가 한국 스마트폰 시장 재진입을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 4일(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공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엑스페리아Z3’의 1차 출시국에 한국을 포함시킨 것만 봐도 소니의 한국 공략 의지를 알 수 있다.

엑스페리아Z3의 가격은 79만9000원. SK텔레콤과 KT의 3세대(3G)와 롱텀에볼루션(LTE)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판매처는 ▲온오프라인 소니스토어 ▲SK텔레콤 T월드다이렉트 ▲KT 올레닷컴이다. 28일까지 예약판매다. 예약구매자는 방수 블루투스 헤드셋 SBH80(14만9000원)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소니 스마트폰은 전통적으로 디자인과 카메라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엑스페리아Z3의 몸체는 금속이다. 소니의 카메라 부품은 삼성전자와 애플도 쓰고 있다.



방수방진(IP68)은 기본이다. 갤럭시S5의 방수방진 등급은 IP67이다. 방진성능은 갤럭시S5와 같고 방수성능은 한 단계 위다. 물속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엑스페리아Z3는 ‘하나의 소니’ 전략의 매력을 품고 있다. 바로 소니의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PS)4와 연동이다. 2011년 소니에릭슨 시절 PS용 일부 게임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용으로 변환해 즐길 수 있도록 했던 것과 차원이 다른 연동이다. PS의 게임 그대로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다. TV나 모니터 대신 스마트폰이 화면이다. 조작은 PS4의 조이패드로 한다. 이 기능은 오는 11월부터 제공한다.



음악에도 신경을 썼다. 고음질 HRA 음원, 노이즈캔슬링 지원 및 DSEE HX 기술 적용해 프리미엄 음악 환경을 구축했다. 화면은 5.2인치 무게는 152g이다. 배터리 용량은 3100mAh. 색상은 ▲화이트 ▲코퍼 ▲블랙 3종이다.

엑스페리아Z3은 삼성전자 애플 등의 전략 스마트폰과 비교해 손색이 없다. 이제 3위권 업체 제품은 마케팅이 문제지 제품력은 절대 뒤처지지 않는다. 천편일률적인 제품에 질렸다면 남과 다른 스마트폰을 원한다면 소니가 답이다.

댓글 쓰기

저작권자 © 딜라이트닷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