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창립 후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시큐아이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습니다. 삼성SDS 자회사인 시큐아이는 지난 9월 취임한 최환진 대표이사<사진> 체제 아래 글로벌 정보보안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시큐아이는 이러한 여정을 함께 할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지난 7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서류 접수를 받았습니다. 최종 합격자를 가리기 위한 GSAT, 면접 등의 전형만 남은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 딜라이트닷넷은 시큐아이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시큐아이 인사팀에 채용과 관련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Q. 시큐아이 신입사원으로 입사하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나요?

 

시큐아이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려면 지원서접수 → 직무적합성평가 → GSAT → 면접전형(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 → 건강검진 → 최종합격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시큐아이는 ‘하반기 대졸 신입공채’를 통해서만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고, 보통 10월말 부터 11월초까지 공고가 올라갑니다.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공채는 지난 7일 지원서 접수가 마감됐습니다.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는 오는 18일 예정돼 있습니다. 아직 면접과 최종합격 관련 구체적 일정은 밝히지 않았으나, 지난 공채의 경우 12월 중순경 최종합격자를 발표했다고 하네요.

 

Q. 채용 규모과 연봉 수준에 대해 말해주세요.

 

채용 규모는 매년마다 각 부서별 수요에 따라 달라집니다. 신입사원 연봉은 규정상 구체적으로 말하기 어렵지만, 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연봉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31일 기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시큐아이 전체 임직원의 평균 연봉은 5800만원입니다. 경력직 포함 올해 입사자 평균연봉은 3640만원으로 알려져 있네요.)

 

Q. 시큐아이에 취업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나요?

 

우선 대학 공부 과정에서 본인이 지원하려는 직무와 관련된 전공을 집중적으로 듣고, 다양한 프로젝트 및 발표·과제 등을 수행해 우수한 성적을 내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시큐아이는 ‘직무’를 위주로 검토하고 있기에 이 직무를 위해 평소에 꾸준히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준비했느냐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관련된 대외활동 또는 수상경력도 직무 관심도를 보여줄 수 있는 하나의 참고사항이 될 수 있겠죠.

 

 

Q.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지션이 있나요?

 

시큐아이는 개발이 중심인 회사이다 보니, 항상 ‘개발’ 쪽 포지션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많은 인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Q. 자기소개서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점은 어떤 부분입니까?

 

직무를 위해 대학 공부과정에서 얼마나 관련된 전공과목을 성실하게 이수했는지와 직무에 대해 얼마나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준비해 왔는지를 중점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시큐아이에 지원하게 된 동기 및 지원 직무를 선택한 이유를 설명하세요”라는 문항을 가장 중요하게 봅니다. 이 질문을 통해 직무에 대한 관심도 및 회사에 대한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면접은 어떻게 진행됩니까?

 

Q. 1차 실무면접은 다대다(면접관 多, 면접자 多)로 진행되며, 2차 임원면접은 다대일(면접관 多, 면접자 1)로 진행됩니다. 면접은 면접자가 이력서 및 에세이에 기재한 내용을 중심으로 물어봅니다. 이에 얼마나 진솔하게 지원서를 작성했는지가 중요하겠죠. 신입사원의 열정과 패기 발전가능성, 직무를 위해 얼마나 성실하게 준비해왔는지를 중심으로 면접을 보고 있습니다.

 

Q. 취준생들이 준비해야 할 다른 부분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지원서를 접수하기 위한 최소한의 어학성적을 만들어 주셔야합니다. 개발, 품질, CERT 의 경우는 TOEIC 600 또는 OPIc IL 또는 TOEIC Speaking Lev.5 이상이어야 지원 가능합니다. 영업, 마케팅, 지원의 경우 TOEIC 700 또는 OPIc IM 또는 TOEIC Speaking Lev.6이 돼야 합니다. 개발 지원자는 면접 때 별도의 소프트웨어(SW) 관련 필기시험을 진행하니 기본적인 코딩은 습득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Q. 수시채용과 공개채용은 어떻게 다르나요?

 

신입사원은 수시채용을 진행하지 않고 ‘대졸 신입공채’로만 진행하고 있으며, 경력사원만 수시채용을 실시합니다.

 

Q. 복지혜택에 대해 알려주세요.

 

본인·배우자·자녀 의료비지원,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자녀학자금 지원, 자격증 취득지원, 어학 장려금 지원, 휘트니스센터 운영, 법인콘도 운영, 카페테리아 복리후생, 동호회지원, 경조사지원, 종합검진 등 다양한 복리후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지원자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신입사원에게 기대하고 있는 건 열정과 패기 그리고 발전가능성입니다. 시큐아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줄 수 있는 인재를 찾고 있는 만큼 긍정적인 자세로 모든 전형에 임해주세요. 너무 많은 것을 보여주려 욕심내기 보다는 하나를 보여줘도 깊이 있게 준비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더 기억에 남을 수 있답니다.

  

저작권자 © 딜라이트닷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